Object Oriented Programming (객체 지향 프로그래밍)
OOP
- 객체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동작하는 프로그래밍 이론
- 코드의 재사용성과 중복제거가 가장 큰 목적
- 추상화
- 목적과 관련이 없는 부분을 제외해서 필요한 부분을 포착하는 기법
- 객체의 공통된 속성들 중 필요한 부분을 포착해서 클래스로 정의하는 설계 기법
- 캡슐화
- 외부에 노출할 필요가 없는 정보들은 은닉 (정보은닉)
- 상속
- 상속 관계에 있는 두 클래스에 대해, 부모 클래스가 자손 클래스에게 속성을 물려주는 것
- 코드의 재사용이 목적
- 다형성
- 같은 형태이지만 다른 기능을 하는 것
- 오버라이딩은 이와 관련된 기능
- 클래스와 인스턴스(객체)
- 클래스 : 속성과 행위를 변수와 메소드로 정의
- 인스턴스 : 클래스에 정의된 변수와 메소드대로 실제 생성된 각 독립된 객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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